'서진이네' 이서진 야망부터 BTS 뷔 '링커 투혼'까지 (종합)

입력 2023-02-22 12:03   수정 2023-02-22 12:04



'서진이네'가 첫 방송을 앞두고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22일 tvN 새 예능프로그램 '서진이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공개됐다. 이번 온라인 제작발표회는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 뷔(김태형), 나영석 PD 등이 참석해 사전 녹화로 진행됐다.

'서진이네'는 나영석 PD 사단이 '윤식당'의 뒤를 잇는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제작했다. '윤식당' 이사였던 이서진이 이번엔 사장으로 승진해 식당을 운영한다.

이서진과 함께 직원이었던 정유미, 박서준이 이번에는 각각 이사, 부장으로 합류한다. '윤스테이' 인턴이었던 최우식이 다시 인턴으로 일하고, 방탄소년단 뷔도 인턴으로 합류한다.

나영석 PD는 '서진이네'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본 후 "되게 재밌다"면서 "많은 사람이 좋아해 줬으면 좋겠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서진이네'의 초반 기획은 분식이 아닌 '붕어빵 노점상'이었다고도 공개했다. 유럽 골목길에서 붕어빵을 파는 '제빵왕 이탁구'가 될 뻔한 것. 하지만 이서진이 "'윤식당'은 한식 프랜차이즈니 캐주얼한 한식 프랜차이즈를 하면 좋을 거 같다"고 제안하면서 멕시코에서 분식을 파는 '서진이네'가 탄생하게 됐다.

'꽃보다 할배' 짐꾼에서 '윤식당'의 이사까지 궂은일을 도맡아 했던 이서진이었다. '윤식당' 시즌1이 방송된 2017년 이후 6년 만에 사장이 된 이서진은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눈치 볼 필요가 없다"면서 보조개 미소를 보였다.

그러면서도 "이번에 '서진이네'가 안되면 바로 '서준이네'로 바뀔 것 같다"고 불안감을 드러내 폭소케 했다.

반면 박서준은 "'윤식당'과 똑같이 눈치를 봤다"고 응하면서 "너무 정신이 없어서 촬영하면서 요식업 종사자분들에 대한 존경심이 생겼다. 종일 일하는 그분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생담을 털어놓았다.

이사가 된 정유미는 "좋긴 한 데 등기이사라고 하더라"라며 "처음엔 잘 몰랐는데, 이서진 오빠가 식당에 문제가 생기면 저 혼자 책임져야 한다고 해서, 이사가 됐다고 좋아했는데 좋아해야 할 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멕시코 날씨 때문에 식자재가 상하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방탄소년단 뷔가 많이 도와줬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인턴' 최우식은 "승진에 욕심이 없다"면서 "전 세계 인턴들의 마음을 알게 됐는데, 열심히 뛰고, 칭찬도 받고, 욕도 먹으면서 저절로 능력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서진이네' 뒤를 잇는 프랜차이즈 '우식이네' 개업에 대한 야욕도 숨기지 않았다. 최우식은 "방송에서도 잠깐 얘기했는데, 우리도 계획이 있다"며 "그 계획은 나중에 공개하겠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우식이네'를 공모한 방탄소년단 뷔는 "이번에 많은 기대를 갖고 촬영에 임했다"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할 경험을 나영석 PD가 해줬다. 잊지 못할 추억을 하나 만들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나영석 PD는 '서진이네'에 대해 "'윤식당'이 힐링 프로그램이라면, '서진이네'는 웃기다"며 "웃고 싶은 분들은 찾아와 달라"고 소개했다. 박서준 역시 "예능보다 콩트 성향이 강하고, 여러 장르가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뷔는 "돌아와서 링거를 3번 맞았다"며 "그만큼 피나는 노력을 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부탁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서진이네'는 24일 밤 8시 50분 첫 방송 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